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재명 입당 러시, 민주당 일극체제 가속

by 스피드이슈24 2023. 9. 23.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리더십이 체포동의안 가결로 도전받자, 불편한 상황 속에서도 최소 29명의 당원들이 이재명 대표를 밀어줬습니다. 이재명 대표의 유력한 지지층으로 꼽히는 친이재명계는 큰 매력을 느끼는 이재명 대표의 향방을 지켜보며 입당 호소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더불어민주당과 민주주의, 국민과 나라를 지키는 성역한 태도로 입장을 밝히며 당원들에게 지속적인 지지를 당부했습니다.

체포동의안 가결로 인한 민주당 당원들의 탈당이 문제되자, 재입당을 통해 새롭게 접어든 이재명 대표의 지지 기반 강화 성과가 분명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을 개혁 가능성이 있는 앞선 유능한 정당으로 만들어갈 것이며, 그만큼 그들에게 더욱 민주적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성실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다수의 친이재명계와 강력한 지지층들이 입당 호소를 일관성 있게 유지하며 이재명 대표를 지키는 뚝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입당을 인증하는 이재명 대표의 지지층은 공천경선을 통해 비주류를 걸러낼 수 있는 상황을 제공하며 입당을 강력히 주장하고 있습니다.

체포동의안 가결에 대한 책임을 지어 사퇴한 원내대표들과 사무총장은 친이재명계로 부상할 가능성이 높아, 국회 내에서 이재명 대표에 대한 지지가 굳건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를 확신하는 많은 의원들은 비이재명계 박광온 원내대표의 사퇴를 당당히 비판하며, 친이재명계를 지향하는 후보에게 원내대표 선거에서 우세한 가능성이 크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이재명 대표의 지탱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며, 이재명 대표를 경색해야 하는 이유로 주류가 힘을 합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불어민주당의 국회의원들과 보좌진, 시·도당들이 이재명 대표의 호소에 응답하며 재판부에 체포동의안 가결에 따른 영장실질심사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 승리가 이재명 대표의 지지층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어주고 있음을 강조하며, 원내대표 경선에서는 친이재명계 후보가 우세할 것이라는 관측을 부각시켜야 합니다.

댓글